안녕하세요. 아직 날이 풀리지 않은 한파에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이 굉장히 핫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림픽 메달에 따른 연금과 혜택을 알아보려합니다. 최고의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에서 전세계 운동인들 사이에서 경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기도 하지요. 함께 알아보실까요?



올림픽 메달리스트 상금,연금과 혜택은?


 1  금메달

스포츠경기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1등에게 주어지는 메달입니다. 운과 상황 실력 모두가 맞아떨어져야 거머쥘 수 있다고 하지요. 참고로 순금메달은 아니고 도금이라고 하네요.

금메달리스트의 연금정수는 90, 연금은 월 100만원 또는 일시금 6,720만원 입니다.

포상금으로는 6,000만원이 지급됩니다.  2018 평창올림픽 기준입니다.


 2  은메달

2등의 메달이지요. 조금만 노력했으면 하는 생각에 3메달 중 가장 불행한 메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김연아의 마지막 경기 소치올림픽에서의 모두를 멘붕으로 빠뜨린 은메달이 떠오르네요. 금메달 보다 더 값졌지요. 

은메달리스트의 연금점수는 70점, 월 75만원 또는 일시금 5,600만원 입니다.

포상금3,000만원이 지급됩니다.   2018 평창올림픽 기준입니다.


 3  동메달

스포츠경기에서 3등을 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메달입니다. 순위권에 들기 때문에 값진 매달이라고 하지요. 

동메달리스트의 연금점수는 40점, 연금은 월 52만5천원 또는 일시금 3,920만원 입니다.

포상금으로는 1,800만원이 지급됩니다.  2018 평창올림픽 기준입니다.



연금? 연금점수는?

선수들의 연금 최대는 100만원이 최고라고 합니다. 올림픽 금메달을 따게 되면 한번에 최고치이고, 우리나라의 경우 또 메달을 획득한다고 해서 중복으로 연금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아시안게임의 경우 연금은 없고 연금점수가 합산되면 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선수들의 연금은 일시금으로 받지 않는 이상 사망때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메달리스트의 혜택

 1  군면제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게 되면 남자선수의 경우 군대를 가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스포츠인에게 군대2년의 공백기간은 매우 치명적이기에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남자선수들에게 좋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연금과 포상금

올림픽메달리스트들에게는 연금이 매 달 주어집니다. 매달리스트가 사망할때까지 매달 20일에 지급되며 메달에 따른 연금의 차이와 포상금은 위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3  영웅 대우, 명예

세계대회에서 메달을 땄다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자랑스러운 일이고 큰 명예와 영광을 가져다주지요. 스포츠계에서 존경을 받게 되며 국민들의 사랑도 얻게 됩니다.





 4  스타급 대우

메달리스트, 특히 금메달리스트에게 TV쇼나 각종 광고 제의가 많이 들어오게 됩니다. 인기와 금전적이득을 얻을 수 있겠지요.



오늘은 이렇게 메달리스트의 혜택과 연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꼭 메달리스트가 아니더라도 우리나라 선수들 너무 멋지고 응원합니다! 남아있는 평창올림픽도 두근거리며 응원하겠습니다.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