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정집 냉장고 안에 마요네즈 한 통씩은 있으실거에요. 동양나라 중에서는 한국이 마요네즈를 가장 많이 찾는다고 하는군요. 야채를 찍어먹거나 소스로 가끔 먹고 냉장고에 있다가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면 아까워도 그냥 버리게 되지요. 하지만 오늘은 이런 유통기한이 지난 마요네즈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실까요?



유통기한 지난 마요네즈 100% 활용 방법


 1  달라붙은 껌 제거

어디서 붙었는지 모르게 딱 달라붙은 껌!! 정말 지긋지긋하고 짜증이 나실텐데요. 이럴 때 마요네즈를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껌이 붙은 부분에 마요네즈를 두껍게 바르고 20분 정도 기다린 후 조심스럽게 제거하면 잘 떼어진다고 하네요. 옷, 신발, 머리카락 어디든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헤어팩

샴푸 후 머리를 말려준 후 마요네즈를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 부분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헹구면 천연 마요네즈 헤어팩이 된다고 합니다. 윤기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마요네즈의 향이 싫다면 헤어에센스를 살짝 발라주세요. 


 3  피아노 건반 닦기

마요네즈를 피아노 건반에 바른 후 5분 정도 있다가 마른천으로 살짝 닦아내면 윤기가 나고 먼지까지 제거 된다고 합니다. 피아노가 있으신 분들 마요네즈를 활용해 보세요!


 4  손가락에 낀 반지 빼기

손에 꽉 끼어버린 반지를 빼기 위해서 마요네즈가 톡톡히 그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마요네즈를 반지 주변에 바르고 살살 빼보세요. 기름 성분 덕분에 반지가 잘 빠진다고 합니다.


 5  화초 닦기

마요네즈는 식물의 잎을 반짝거리고 생기있게 보이게 해준다고 합니다. 종이 타월에 마요네즈를 약간 묻힌 후 잎을 닦아주면 반짝거리게 된다고 하는군요. 코팅효과도 있어서 먼지가 가라앉는 것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6  손톱 영양

거칠어진 손톱과 큐티클에도 마요네즈가 좋다고 합니다. 손톱전용영양제 못지 않게 천연영양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마요네즈를 짠 그릇에 손가락을 5분정도 담그었다가 온수에 헹궈주면 윤기나는 손톱을 얻게 되실거에요. 네일아트를 자주 받아서 손톱이 갈라지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7  가구 얼룩 닦기, 가구 광내기

가구에 얼룩이 묻었거나 윤기를 낼 때 마요네즈가 좋다고 합니다. 마요네즈를 바르고 10분 뒤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얼룩이 제거되고 가구에 광이나서 보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8  거울 닦기

마요네즈를 이용해서 거울을 닦아주게 되면 얼룩제거는 물론 코팅이 되어 반짝이게 된다고 하네요. 부드러운 천에 마요네즈를 소량 묻혀서 살살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화장실 거울을 닦는데 좋겠지요.


오늘은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마요네즈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였지요? 기한이 지났다고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