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직 쌀쌀하긴 하지만 이제 서서히 봄이 오고 있습니다. 겨울내내 따뜻하게 해주었던 겨울옷들을 정리해야 하는 시간이 돌아오고있는데요. 오늘은 겨울옷들을 어떻게 정리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겨울옷은 코트나 캐시미어 등 가격이 있는 옷들이 많아 관리를 잘 해주어야 내년에도 깨끗하게 입을 수 있지요. 그럼 소재별 겨울 옷 정리 함께 보실까요?



겨울 옷 정리 총 모음!! 봄아 어서와!


 1  패딩 정리하는 법

패딩은 드라이클리닝을 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서 빨래를 해주세요. 탈수 후 손이나 봉으로 두들겨서 뭉친 솜들을 골고루 펴줍니다. 말릴때는 좍 펴서 눕혀 말려주세요. 옷장에 보관할때는 옷걸이 보다는 돌돌 말아서 통풍제나 좀약과 함께 종이상자나 보자기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죽 옷 정리하는 법

가죽류의 옷들은 일단 마른수건으로 먼지를 털어내고 가죽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 한 번 닦아줍니다. 만약 가죽옷에 곰팡이가 생겨났다면 올리브오일을 가제손수건에 묻혀서 닦고 그늘에 말려줍니다. 가죽옷을 보관할 때는 일단 통풍이 가능한 커버를 씌워서 바람이 잘 통하도록 며칠 둔 후 방충제와 옷장에 걸어주세요. 가죽 전용 보호제를 발라주면 더 좋겠지요.


 3  모직 옷 정리하는 법

모직옷은 먼지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일단 브러시로 먼지를 잘 털어내주세요. 드라이클리닝에 맡겨주면 되는데 너무 자주하면 상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맡겨주세요. 드라이클리닝을 한 후엔 비닐을 벗기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널어서 냄새와 습기를 없앤 후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해줍니다. 통풍이 되는 커버를 씌우고 나무옷걸이에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니트 정리하는 법

니트는 제일 중요한 것이 보풀입니다. 보풀이 일어난 곳을 테이프로 찍어 살짝 올려서 눈썹칼이나 가위로 잘라주세요. 미지근한 물에 손으로 주물러서 빨아주고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꼭 망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울 전용 세제를 꼭 사용하셔야 하고 헹굼단계에서 레몬즙을 넣으면 보풀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5  캐시미어 정리하는 법

캐시미어류 제품들은 고급소재이므로 잘 보관해주어야 합니다. 너무 자주 드라이클리닝을 하지 마시고 캐시미어 전용 세제로 찬물에 손으로 빨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미어를 보관할때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이틀 정도 걸어서 환기시킨 후 접어서 부드러운 천 주머니에 넣어주세요. 옷 사이에 신문지나 습자지를 넣어주면 더 좋습니다.


 6  벨벳 정리하는 법

고급스럽고 보드라운 벨벳은 관리하기가 참 까탈스럽습니다. 물에 약해서 절대 물세탁은 하지 마시고 비나 눈에 맞았을 때는 바닥에 눕혀서 말리고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합니다. 벨벳옷에 먼지나 때가 묻었을 때는 가볍게 톡톡 쳐서 털거나 벨벳용 브러시나 스펀지를 사용해서 결 방향대로 털어주세요. 벨벳옷을 보관할 때는 옷걸이에 걸고 비닐커버를 씌워서 보관해주세요. 옷 사이 간격을 어느정도 만들어 주어야 눌리지 않습니다.


 7  모피 정리하는 법

모피옷은 변형되기 쉽습니다. 만약 얼룩이나 때가 묻었다면 물기를 짠 물수건으로 털을 잡듯이 위에서 아래로 혹은 아래에서 위로 닦아주고 마른수건으로 마무리해주세요. 그리고 부직포를 씌워서 보관해주어야 합니다. 털이 눌리지 않도록 옷 사이의 간격을 넉넉하게 해서 걸어두어야 합니다. 옷을 약간 당기듯이 단추를 잠궈주면 흐트러지지 않고 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무스탕 정리하는 법

우리가 무스탕이라고 말하는 무톤재킷은 일단 실루엣이 변하지 않도록 보관하는것이 관건입니다. 어깨부분이 넓은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을 해주세요. 햇빛이 들지않는 곳,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서 보관해주세요. 만약 얼룩이 있을경우 전용클리너를 스펀지에 묻혀 살살 문지르거나 우유를 묻힌 거즈로 문질러 닦아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겨울옷정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귀찮긴 하지만 계절마다 한 번씩 꼭 해주어야 하는 일이지요. 잘 보관해서 다음 겨울에 다시 예쁘게 입어보아요.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