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간이 흐르면서 모든 것은 자연스럽게 낡아가고 늙게 되지요. 사람도 주름이 생기고 살이 처지면서 흰머리가 하나 둘 씩 나기 시작하는데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시는 분도 계시고 너무 흰머리가 많은 것이 싫다고 염색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런데 아직 30세가 안됐는데 흰머리가 생긴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흰머리와 건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함께 보시죠.



흰머리가 갑자기 일찍 난다면 이 것 조심하라!


 1  흰머리와 심장병

갑자기 흰머리가 많이 늘고 남자분이라면 심장병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 병원을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 연구결과 흰머리가 많으면 협심증과 관계가 깊다는 것을 알아냈다고 하는군요. 협심증은 초기에 별다른 이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2  흰머리와 과산화물

우리의 모낭은 약간의 과산화수소를 만들어냅니다. 이것이 계속 쌓이게 되면 머리카락을 변하게 만드는데요. 또한 염색약이나 샴푸가 흰머리가 생기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경우는 UVB활성화 화합물로 회복이 가능해 너무 심각한 것은 아닙니다.

 

 3  흰머리와 흡연

담배를 자주 피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비교해 보았을 때 흡연자들이 더 흰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합니다. 연구결과 흡연자들은 30대 이전에 흰머리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은편이라고 하는군요. 담배는 조기탈모도 일으킬뿐더러 건강에 너무나도 좋지 않으니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흰머리와 비타민

흰머리는 영향적으로 균형이 잡히지 않을 때도 나는데 특히 비타민D3와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멜라닌이 손상되는 것을 높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흰머리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 균형잡힌 식사를 하시고 비타민을 챙겨드세요.


 5  흰머리와 유전

흰머리는 유전적인 이유로도 이른나이에 생깁니다. 만약 부모님이 30살 이전에 흰머리가 나기 시작하셨다면 나도 그 비슷한 시기에 흰머리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경우에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며 늘어나는 흰머리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갑자기 이른나이에 흰머리가 많이 생기게 된다면 꼭 건강을 체크해 보셔야 겠지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