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참 많죠. 검색창에 다이어트라고 치면 어마어마한 정보들과 도움을 주는 것들이 나오는데요. 운동도 역시 병행해야 하지만 살이 빠지려면 식단이 중요하지요. 채소와 닭가슴살만 먹다보면 갑자기 넘치는 식욕에 다이어트를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아 식욕억제제인 다이어트약을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오늘은 이런 다이어트약이 몸에 과연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해요. 함께 보실까요?



식욕억제제의 진실! 

다이어트약 과연 몸에 좋은가?


 1  다이어트약인 식욕억제제는 어떤것인가요?

식욕억제제는 말 그대로 배를 고프지 않게 만들어주는 약입니다. 심할 경우에는 물조차도 먹기 불편해진다고 하는군요. 전문가의 말로는 국내의 대부분 식욕억제제는 '펜타민'이나 '펜디메트라진' 성분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심리적으로 배가 부르다는 느낌을 주도록 한다고 합니다.


 2  펜타민은 인체에 무해할까?

다이어트약에 많이 쓰이는 펜타민은 노르에피네프린을 분비시켜 식욕을 느끼지 못하도록 만드는데요. 다이어트에 단기적으로 도움이 될 수는 있으나 뇌에 작용하는 펜타민은 일종의 마약류라고 합니다. 그래서 3개월 이상 드시는 것은 위험합니다.


 3  펜디메트라진은 인체에 무해할까?

그렇다면 펜디메트라진 성분은 어떨까요? 국내에서는 펜다민 보다 더 처방을 많이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펜디메트라진은 마약단속국인 DAE의 의약품법상 분류등급이 3급으로 되어있는 매우 의존하게 하는 약이라고 합니다. 조심하셔야겠지요.


 4  다이어트약,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은?

사실 식욕억제제는 아직까지 장기적으로 복용한 임상결과가 없어서 누구도 부작용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더 위험할 수 있기도 하지요. 게다가 뇌에 작용해 행복감과 우울감을 넘나들게 만들기에 마약처럼 사용하기도 해서 위험한 약입니다.



뭐든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없겠지요. 차근차근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보다 안전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바랍니다.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