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더운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날 선크림,선블록은 필수라는건 다들 아시죠? 하지만 겨울에도 가을에도 봄에도 1년 365일 내내 선크림을 발라야한다는거 알고계셨나요? 여름이라고 자외선이 더 강하고 겨울이라고 더 약하지 않답니다. 자외선은 피부를 상하게 하고 일찍 주름이 생기게 해 광노화를 일으키죠. 오늘은 똑똑하게 선크림,선블록을 바르는법을 배워보려고 합니다. 어서 와서 꼭 알아가세요!



선크림, 선블록 똑똑하게 바르는 법


 1  선크림을 발라야하는 이유

▶피부가 노화가 됩니다.

지나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다보면 피부가 일찍 늙게 됩니다. 특히 자외선A는 피부 깊숙히 진피까지 침투해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기때문에 피부를 검게 하거나 기미, 잔주름을 만들어냅니다.


▶여러 피부질환들이 생깁니다.

선크림이나 선블록을 바르지 않으면 기미, 주근깨, 점 등이 잘 생기며 심할경우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2  왜 겨울에도 선크림 선블록을 발라야 하나?

겨울에는 태양과 지표면의 거리가 더 가까워져서 더 해로운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은 더 자극적이지요.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자외선은 크게 두가지가 있답니다. 바로 자외선A자외선B지요, 자외선B는 여름에 강하게 작용해 살을 검게 태웁니다. 태양의 일조량에 의한 자외선이지요. 겨울에는 자외선A가 더 강해지는데 검게 타지는 않지만 피부속 콜라겐을 파괴해 피부 안쪽을 천천히 망가뜨립니다. 어쩌면 더 무서운 자외선이지요. 그리고 건조하고 메마른 겨울철이나 가을철에 선크림을 발랐을때 보습효과도 무시하지 못한답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선블록 고르는 법

▶SPF10~30 이상을 고르세요. 

SPF는 짧은 시간에 강력한 파장으로 피부에 일광화상을 일으키는 UVB를 막아주는 지수입니다. 평소에 쓰시는 걸로는 10~30정도가 적당하며 지수가 높다고 하여 차단효과가 많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용량에 따라 차단이 더 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양을 자주 발라주세요. 0.8g정도를 추천합니다. 손가락 한마디 반 정도라고 하는군요.


▶PA++이상을 고르세요.

PA는 피부에 기미나 잡티를 유발하는 UVA를 막아주는 지수입니다. PA+,PA++,PA+++가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pa++정도도 괜찮습니다.


 4  선크림 선블록 올바르게 바르는 법

▶외출하기 30분 전에 발라주세요.

선크림, 선블록은 30분 후부터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미리 발라주는 것이 좋답니다.

▶0.8g 정도 손가락 한마디 반 정도로 충분히 발라주세요.

많은분들이 너무 적은량의 선크림을 바르시는데 적당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3시간마다 덧발라주세요.

선크림의 효능이 계속 지속되진 않으니 잊지말고 덧발라주세요.

▶집에 돌아와서는 바로 세안해주세요.

귀가후에 꺠끗히 세안해주는 것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트러블을 막아준답니다.

▶개봉후 1년정도 지나면 새것으로 바꾸어주세요.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개봉후 1년이 지난 제품들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답니다. 대부분의 유통기한은 1년내라고 하는군요.



오늘은 겨울에도 여름에도 중요한 선크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선크림의 중요성을 아셨으니 자신의 피부에 맞는 데일리선크림을 하나 구매하셔서 꼼꼼히 바르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