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흔히 팬더라고 하는 다크서클은 나이 들어보이게하고 사람을 칙칙해 보이게 만들죠. 밤을 자주 새거나 피곤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다크서클때문에 인상이 어두워지는데요. 이런 다크서클을 없애는 법을 아무리 찾아 실천해 보아도 자꾸만 생기는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오늘은 제발 사라져주었으면 하는 팬더눈 다크서클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아무리 애를 써도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1  너무 지나친 세안

너무 자주 매일 하는 세안이 다크서클에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눈화장을 지울 때 너무 세게 문질러 지우거나 자주 문지르게 되면 눈 주변 피부의 혈관을 파괴해 다크서클이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2  유전

슬프게도 다크서클은 유전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피부과 전문의에 따르면 특히 중동사람들이나 지중해출신 사람들이 눈 밑 멜라닌 색소 농도가 높아 다크서클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3  불규칙적인 수면

잠이 모자를때만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잦은 낮잠도 다크서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너무 오래 잠을 자는 것도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엎드려서 자는 것 또한 눈 밑에 피가 잘 고이게 되어 다크서클이 생긴다고 합니다. 평균 7시간 정도의 수면이 제일 적절하다고 하는군요.


 4  안 좋은 생활 습관

눈밑을 밝게 보이기 위해 화장으로 가리거나 컨실러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흡연은 혈액순환이 방해되고 다크서클을 더 안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으로 혈액이 눈 밑으로 모이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5  꽃 알레르기, 계절 알레르기

꽃이 피는 계절이 오면 알레르기 때문에 간지럽거나 눈물, 기침이 나오시는 분들 계시죠? 

알레르기도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꽃가루나 풀 알레르기는 부비강에 염증을 나게 해 눈 주변의 혈관을 확장시켜 다크서클이 더 짙어지고 도드라진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약을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눈 주변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감기

감기가 심하게 걸려도 다크서클이 짙어진다고 합니다. 기침때문이기도 하고 처방 약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고혈압약은 혈관을 확장시켜서 다크서클에는 좋지 않다고 하는군요. 


 7  자동차 안

자동차 안은 얼핏 보아 깨끗해 보일 수 있으나 카페트에 진드기나 곰팡이 포자 등의 세균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주 청소를 해주고 세척을 해주는 방법 밖에는 없지요. 그리고 자동차 의자 커버가 털이 많은 것이면 먼지가 많이 생겨 이것 또한 좋지 않다고 하는군요. 가죽시트가 제일 적합하며 에어컨,환기구, 필터 등을 부지런히 청소해 주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무리 애를 써도 자꾸 생기는 다크서클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지긋지긋한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결국 규칙적이고 올바르며 청결한 생활습관에 달린 것 같습니다. 이미 생긴 다크서클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겠지만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예방하고 개선해 보아요~! 이슈로드였습니다.


Posted by 이슈로드